News

넌버벌 희비극 ‘마마’ 1월 18일 공연 오픈

별별창작소 두 멤버 홍상진, 조수나가 참여하는 넌버벌 희비극 <마마>가 2019년 1월 18일 허수아비 소극장에서 처음 선보입니다. 넌버벌 희비극 <마마>는 ‘파팽자매 살인사건’을 모티브로 간택을 위해 상대방을 밟아야하는 궁녀들의 부조리한 삶을 비언어 …

<궁궐침범> 인사동 공연 단체사진

지난 5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창작연희 작품 공모를 통해 탄생한 연희극 <궁궐침범>! 이번에는 인사전통문화보존회 2018 토요문화나눔한마당에 공연팀으로 선발되어 인사동 입구에 있는 남인사마당에서 연희극 <궁궐침범> 공연을 했습니다. <궁궐침범>의 두번째 공연이었습니다. 함께 웃으며 힘껏 …

창작연희 ‘궁궐침범’ 포스터

24반무예와 강령탈춤이 결합된 호쾌한 전통창작연희극! 인간과 호랑이의 공존의 메시지를 담은 흥과 감동의 무대! 2018 전통연희 활성화사업 창작연희 작품 선정작 궁을 침범한 호랑이 <궁궐침범>  포스터입니다. 본 공연은 2018년 5월 19일 토요일 …

2018 전통연희 활성화 사업(창작연희 작품공모) 최종선정

문화체육관광부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에서 추진하는 <2018 전통연희 활성화 사업(창작연희 작품공모)>에  궁을 침범한 호랑이 <궁궐침범>을 지원한 결과 최종 선정되었습니다. 올해 5월 19~20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전통연희페스티벌에서 공연하게 되었습니다. 24반무예와 강령탈춤이 만난 새로운 창작연희극입니다. …

별별창작소 Youtube 채널 오픈

별별창작소 Youtube 채널을 오픈했습니다. 그 동안 제작한 공연 작품의 영상들과 공모전 응모작들, 유쾌한 일상의 영상들이 업로드 되었습니다.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. https://www.youtube.com/user/bbstudioo  

국악기는 국악을 연주하는 악기이다.

[반론] 국악기는 국악을 연주하는 악기이다. 홍상진 경기도립국악단 예술단장으로 있는 최상화씨께선 서양클래식음악 콤플렉스가 있다고 합리적 추정한다. 그가 경기일보에 기고한 “국악기 진화해야한다.”는 글이 그 증거다.  그는 서양음악 중심으로 우리 국악기를 바라보았다. 먼저 서양교향악단을 …

국악은 누구의 것인가?

국민일보의 국악관련 기사를 읽고 반론의 글을 올립니다. 국악은 국악을 하는 사람들의 것인가? 아니다. 우리 모두의 것이다.  홍상진 국악을 하는 사람들이 착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. 지금 새로 퓨전 되어진 음악은 …

[보도자료] 홍상진, 이번에는 서커스 연출가로 나선다.

“15년 전부터 ‘태양의 서커스’ 공연에 반해 언젠가는 서커스 연출을 하고 싶었습니다. 더 배우고 싶은 마음에 2006년도 아트서커스 ‘레인’에 크루를 하면서 서커스 노하우를 얻기도 했습니다. 기다리면 때가 있나봅니다. 이번에 직접 연출을 …

홍상진 비밥 마지막 공연

2009년 《비밥코리아》를 시작으로 2011년 ~ 2012년《비밥》 레드쉐프 역을 출연하고 8월 12일 막공, 그리고 작품 업그레이드 과정에 다시 합류. 2013년 여름 복귀하여 공연을 하다가 2014년 4월 27일 저녁 비밥을 떠납니다. 앞으로는 무대보다는 …

우리 아이 감성충천 <키즈 테라피 콘서트>

2012년 7월 28일 영등포 아트홀에서 올라간 우리 아이 감성충천 <키즈 테라피 콘서트>에 홍상진 배우가 출연했습니다. 타악기 연주단인 딱따구리 음악대의 연주 중간중간에 단짝 선배 김철무 배우와 함께 아이들에게 꿈을 배달하는 우체부 컨셉으로 …